이천 ‘햇사레 복숭아’ 홍콩 수출 시작
이천 ‘햇사레 복숭아’ 홍콩 수출 시작
  • 새연합신문
  • 승인 2023.07.31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이천시 복숭아 대표 농산물 브랜드인 햇사레 복숭아27일 홍콩으로 첫 수출을 시작했다.

이천시 햇사레 장호원복숭아 유통센터내 출하현장에서 진행된 이날 기념식에는 김경희 이천시장, 송석준 국회의원, 이천시의회 박노희 의원, 박준하 의원, 김현수 농협중앙회 이천시지부장을 비롯 관내 원예농협 조합원들이 대거 참석했다.

금번 수출품종은 백도 품종으로 올해 총 47톤에 해당되는 물량을 9월 말까지 총 22회 선적할 예정이며, 이날에만 1.7톤 총 1152박스를 1차 수출물량으로 출하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이천시 대표 과일인 복숭아가 국제적으로 인정받기까지 힘써주신 경기동부원예농협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항상 우수농산물을 재배해서 출하해주시는 농가 조합원분들 노력의 성과가 이룬 쾌거라는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또한 최근 이천쌀도 미국에 수출하는 길을 터 이천의 농산물이 이젠 세계적 브랜드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이는 등, 앞으로 고품질 브랜드 정책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축사에 나선 송석준 국회의원은 국내 봄철부터 냉해 피해와 최근 장마철 호우피해로 인해 과수농가들이 힘드실 텐데 홍콩에 수출까지 해서 이천시 명품 복숭아의 명성을 드높이고 있어 강한 자긍심과 농가의 노력에 경의를 표한다는 인사말을 남겼다.

이천시의회 박노희 의원은 농가 분들의 땀과 노력으로 이룬 경사로 저 멀리 홍콩에까지 으뜸 복숭아를 알리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농가 여러분의 협심하여 이뤄낸 결과물로 과수 분야의 미래는 전망이 밝을 것 같다는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