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리천 상류 ‘하천환경 개선공사’ 준공
중리천 상류 ‘하천환경 개선공사’ 준공
  • 새연합신문
  • 승인 2023.08.09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가 시행한 중리천 상류부 하천환경 개선공사가 완료됐다.

중리천의 하천환경 개선과 시가지와 설봉공원을 잇는 연결로의 보행여건 개선을 목표로 한 공사가 준공되어, 주변 지역의 주거여건은 물론, 보다 쾌적한 보행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중리천(상류부)은 시내권과 설봉공원의 중간에 위치하고 있어,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많은 시민이 통행하는 보행로로 이용되고 있다.

이에 시에서는 쾌적한 하천변 보행로 및 하천시설 개선’, ‘경관조명 설치를 통한 야경이 아름다운 거리 조성’, ‘버스킹 시설을 포함한 횡단목교 3개소 신설과 이천육교 하부 공간 정비등을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보행환경 개선과 쉼터 제공 등 편안하게 하천을 즐길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한 것이다.

주민 A씨는 공사기간이 길어 불편하였으나, 보행로와 하천변 조명으로 아름다운 야경이 생겼고, 요즘 같은 더운 여름밤 하천쉼터 벤치에 앉아 쉴 수 있는 공간이 생긴 점이 좋다며 하천정비로 인한 주민편의가 개선됐다고 말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중리천 상류부 하천환경 개선공사는 자연 하천과 도시의 조화를 이루어 낸 사업으로서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할 수 있고 시민의 삶의 질이 높아질 수 있도록 더욱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공사기간 동안 통행, 소음, 먼지 등 불편을 참아 주시고, 시의 행정을 믿고 지지해 주신 시민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