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차 지역화폐 소비지원금 9월1일부터 시행
2023년 2차 지역화폐 소비지원금 9월1일부터 시행
  • 새연합신문
  • 승인 2023.08.18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는 민생경제 안정을 위한 소상공인 지원대책의 하나로 91일부터 경기이천사랑지역화폐 결제금액의 25%를 실시간 캐시백 형태로 지급하는 이천시 2차 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제도를 시행한다.

이는 지속되는 물가상승과 소비자의 구매력 저하로 위축된 관내 경제를 활성화하고자 소비자의 구매력을 지원하여 민생경제 회복에 기여하고자 함이다.

지급방식은 소비지원금 시행 기간 내 이천사랑지역화폐 카드로 결제하는 소비자에게 결제금액의 25%를 캐시백 형태로 지급하는 것이며, 최대 5만원 한도로 지급된다. 또한 청년기본소득 등 정책수당은 소비지원금이 적용되지 않는다.

소비지원금 기간 동안 인센티브는 10% 지급되는데 결제 시 사용카드 금액과 사용 인센티브가 구분되어, 사용한 카드금액의 25%만 소비지원금으로 지급되는 방식이며, 결제 시 실시간으로 지급함으로써 보다 즉각적인 소비 진작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음이 특징이다.

기간은 소비지원금 예산 15억 원이 소진될 때까지 이천사랑지역화폐로 결제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지급할 방침이다. 지급한 날로부터 3개월이 지나면 소멸하므로 반드시 해당 기간 안에 사용해야 한다.

이천시는 이번 지역화폐 소비지원금을 통해 관내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주민들의 소비활동을 촉진하며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