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둔면, 다음달 4일 ‘내·동·내·만’ 축제 개최
신둔면, 다음달 4일 ‘내·동·내·만’ 축제 개최
  • 새연합신문
  • 승인 2023.08.29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가 살고 있는 동네의 변화, 내가 만들어 갑니다” 주민총회

이천시 신둔면 주민자치회(회장 조한준)는 오는 94일 신둔실내체육관에서 2023년 주민총회와 평생학습이 함께 만드는 내 동··만 축제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내가 살고 있는 동네의 변화, 내가 만들어 갑니다라는 의미로 주민총회의 취지를 반영하는 축제이다.

주민자치활동의 꽃이라고 불리는 이번 주민총회에서 신둔면 주민자치회에서는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지역에 필요한 사업에 투표를 실시하고, 주민자치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기 위해 함께 토론하고 참여하는 공론의 장을 만들고자 한다.

신둔면 주민자치회는 신둔면에 필요한 사업 의제 발굴을 위해 지속적인 회의를 통해 우리 마을에 필요한 의제들을 논의해 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사업의제 투표를 위해 네이버폼을 이용한 온라인 사전투표를 821일부터 91일까지 진행하여 주민들의 참여를 확대하고 있다.

2023년 신둔면 주민총회는 오는 9413시부터 특별히 평생학습 발표회와 함께 개최하는 자리를 만들어 패브릭 디자인 체험, 민화브로치 체험 등의 다양한 체험부스와 평생학습 프로그램 전시행사로 시작하며, 해금동아리 공연, 트롯장구 등 다채로운 공연이 주민총회와 함께 진행된다

아울러 산소퐁퐁 에코마트 부스에서는 지속가능한 주민자치 사업의 일환으로 폐건전지와 투명폐트병을 가지고 오면 커피박 다육 화분 또는 제로웨이스트 키트를 선착순 교환해주어 자원순환을 통한 생활환경 실천의 계기를 마련하여 작은 참여 하나가 큰 실천이 될 수 있다는 인식을 심어주고자 기획됐다.

이번 주민총회는 주민자치활동보고, 분과별 사업의제 발표와 주민참여예산 사업설명, 현장 투표, 결과발표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조한준 주민자치회장은 신둔면에 꼭 필요한 사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을 드린다많은 신둔면민들이 함께 참석하여 즐길 수 있는 주민총회 행사 진행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