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보건소, 코로나19 PCR검사 '우선순위 대상자' 안내
여주보건소, 코로나19 PCR검사 '우선순위 대상자' 안내
  • 새연합신문
  • 승인 2023.09.12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는 지난 831일부터 코로나19 감염병이 2급에서 4급으로 조정됨에 따라 여주시보건소 선별진료소를 축소 운영하고 있다.

여주시보건소 선별진료소는 평일 오전 9~오후 5시까지(점심 및 소독시간: 12~오후 1시 제외), 토요일 오전 9~오후 1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일요일과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는데, 다가오는 추석 명절 연휴기간 중에 930()102()은 오전 9~오후 1시까지 선별진료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선별진료소 코로나19 PCR검사 우선순위 대상자는 60세 이상 고령자(신분증 지참)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있는 자(의사의 소견서 지참) 요양병원 등 고위험시설 종사자(재직증명서, 사원증 등 지참) 의료기관 입원환자 및 해당 환자의 상주보호자(간병인) 1(입원 환자의 입원 관련 증명 서류, 문자 지참)

의료기관 입원 환자는 입원 전에 한하여 PCR 검사가 가능하고, 보호자는 입원 전 및 입원 중에도 증빙자료를 지참하면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여주시보건소(소장 최영성)코로나19가 인플루엔자와 같은 4급 감염병으로 전환되었으나, 감염에 취약한 고위험군 보호를 위한 경계가 필요하다. 완전한 일상이 회복될 때까지 손 씻기, 주기적인 환기 등 개인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