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9월 말까지 축사시설 화재예방 접수·추진
여주시, 9월 말까지 축사시설 화재예방 접수·추진
  • 새연합신문
  • 승인 2023.09.21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시는 화재 발생시 많은 재산 피해가 발생하는 축사시설에 대한 화재 예방사업을 오는 9월 말까지 접수받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사시설 화재 예방시설은 축산농가 고령화 및 전기시설 노후로 전기화재 위험이 증가하여 축사시설 화재 안전 강화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축사시설 안전점검을 통한 취약요소 사전 발굴 및 제거를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여주시는 지난 2월까지 관내 양돈농가 94, 양계농가 265호 등 총 359호를 대상으로 축사시설 전기 안전진단 신청 접수를 받아 12개소에 대하여 진단하고 결과를 대상자들에게 통보했으며, 지난 721일에는 관내 양계농가 30여명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 3층 세미나실에서 축산농가 전기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엔 9월 말까지 추진 중인 축사시설 전기 안전진단추가 접수를 위해 현수막 15개를 제작해 8개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배포·게시했으며, 유동 인구가 많은 여흥·중앙·오학동 지역 지정 게시대에 장착했다.

또한 이·통장 회의 시 해당 사업 신청을 안내하도록 하여 전기안전 점검 신청 홍보 및 안전문화 운동을 추진 중에 있다.

김현택 축산과장은 보다 안전한 축사시설을 만들기 위해 축사시설 전기 안전진단을 신청하지 않은 축산농가에서는 기한 내에 신청하여 사전에 화재예방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