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여주시 평생학습·주민자치축제 개최
제8회 여주시 평생학습·주민자치축제 개최
  • 새연합신문
  • 승인 2023.09.26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움, 행복, 희망, 그리고 여주…볼거리와 즐길거리 풍성하게 제공

여주시는 10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여주시평생학습센터(여성회관) 일원에서 제8회 여주시 평생학습·주민자치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배움, 행복, 희망, 그리고 여주라는 주제 아래 여주시 관내 평생학습 기관·시설·단체 및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의 평생학습 성과를 함께 공유하며 나누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자 전 세대와 계층이 참여하여 배움을 통해 행복을 찾고 희망을 나누기 위한 시민 모두의 축제로 기획했다. 특히 눈여겨 볼만한 점은 올해 여주시의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지정을 축하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 연출, 키즈세상 놀이랜드, 여주시 사회적공동체 플리마켓(10.14.)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풍성하게 제공할 계획이라는 점이다.

개막식은 1013일 오후 130분에 시작되며 식전행사로 오후 1시부터 여주시노인복지관의 행복시니어합창단 공연과 불후의 명곡 방송 출연 타악퍼포먼스그룹 청명의 파워풀한 공연이 준비돼 있다.

야외 주무대에서는 개막행사 외 35개 기관이 참여하여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와 평생학습동아리 발표회를 선보이며, 실내 공연장에서는 아동극(2)과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마술공연(1), 어르신들의 성인문해 세종골든벨행사가 펼쳐진다. 여성회관 광장과 주차장에서는 46개 기관이 참여하여 73동의 전시·홍보·체험부스를 운영하며, 국민체육센터 주차장에서는 여주시어린이집연합회와 함께 키즈세상 놀이랜드를 설치하여 어린이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공간도 새롭게 마련할 예정이다.

여주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남녀노소 모두가 평생학습으로 소통하고 공감하며 배움을 통해 삶의 행복과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한 해 동안 쌓아온 기량과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했으니 많은 시민이 함께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