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만나는 ‘용문역 스마트도서관’ 개관
365일 만나는 ‘용문역 스마트도서관’ 개관
  • 새연합신문
  • 승인 2023.10.24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제4호 스마트도서관, 방문없이 도서대출‧반납 서비스 제공

양평군은 경의중앙선 용문역사 내 스마트도서관을 설치하고, 22일까지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지난 1023일 양평군 네 번째 스마트도서관인 용문역 스마트도서관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번 개관식에는 전진선 양평군수,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 이혜원 경기도의회 의원, 황영미 양평관리역장, 도서관운영위원회 위원, 용문면민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인성 평생학습과장의 경과보고, 전진선 양평군수의 기념사,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의 축사, 이혜원 경기도의회 의원의 축사, 황영미 양평관리역장의 감사인사, 제막식, 스마트도서관 대출반납 시연 순으로 진행되었다.

스마트도서관은 자판기 형태의 도서관으로 스마트도서관 기기에 비치되어있는 도서 중 읽고 싶은 책을 선택하여 대출반납할 수 있는 무인 도서관시스템이다

용문역 스마트도서관에는 공공도서관 대출 예약 빈도가 높은 도서, 베스트셀러 및 우수 신간 도서, 국내외 우수작품 450여 권을 선정하여 비치하였다.

도서는 1인당 3권까지 14일간 대출할 수 있으며, 365일 연중무휴로 용문역 열차 운행 시간 내(05:00~24:00) 이용이 가능하다

양평군은 용문역 스마트도서관 개관으로 기존에 운영 중인 양평역 스마트도서관, 롯데마트(양평점) 스마트도서관, 국수사무소 스마트도서관을 포함하여 총 4개소를 개관운영하고 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기념사에서 이번에 조성된 용문역 스마트도서관을 통해 군민들이 출퇴근길이나 등하굣길을 책과 함께하실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군민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책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