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뮤지엄 려’ 11월 융합인문학 강연
‘아트뮤지엄 려’ 11월 융합인문학 강연
  • 새연합신문
  • 승인 2023.11.01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202311월 아트뮤지엄 려 전시실에서 융합인문학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인문학 강연은 디자이너의 시각으로 본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113일과 1124일 양일간 강연을 진행한다.

113일에는 물고기 백성을 사랑한 왕, 세종이라는 제목으로, 1124일에는 새로움을 만드는 한 가지 방법, 디크리에이션의 제목으로 강연을 운영한다.

이번 강연에서 김경묵(전 삼성전자 수석디자이너, 현 인문학공장 대표) 강연자는 디자이너 시절,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세종실록을 읽고 연구했으며, 현재 세종에 대한 1인칭 역사 에세이 장르를 집필하고 있다.

이번 113일 강연에서는 띄엄띄엄 떨어져 있는 역사의 비어있는 행간을 채우며 파노라마처럼 펼쳐 보여주는 일기같이, 이도(세종)의 삶을 이야기한다. 1123일에는 생각을 개념화하고, 그 개념을 상품화하는 훈련인 디크리에이션(인문디자인)’에 대해 강연한다.

아트뮤지엄 려 전시연계 강연 프로그램의 사전예약은 아트뮤지엄 려 홈페이지(www.yeoju.go.kr/ryeo) 및 전화를 통해 선착순 예약이 가능하다. 강연 및 전시 관람료는 모두 무료이며,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유선전화(031-887-2628)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미술관 관계자에 따르면, “미술관에서 다양한 주제와의 융합 강연(교육)을 운영하며, 미술관의 교육적 역할을 늘려나갈 것이고, 이로인해 더 많은 잠재적 미술(예술) 수요층이 미술관을 찾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