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군면, ‘창의력 놀이공원’ 준공식 개최
개군면, ‘창의력 놀이공원’ 준공식 개최
  • 새연합신문
  • 승인 2023.11.07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군면민 숙원사업, 어린이를 위한 첫 놀이터 개설

양평군 개군면(면장 이광범)114일 오전 11시 개군레포츠공원(하자포리 383-1번지 일원)에서 개군면 창의력 놀이공원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전진선 양평군수를 비롯해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 최영보 군의원, 이종석 개군초등학교 교감, 남동현 개군면이장협의회장, 세바퀴 차희성 대표, 개군면 어머니회 및 개군면민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했다.

개군면 창의력 놀이공원 조성사업은 20231월 한국수력원자력 팔당수력 사업자지원사업에 공모 선정된 사업으로 총 공사비는 약 24천만 원(국비 1억 원, 군비 14천만 원)이 투입되었다. 20234월부터 202310월까지의 공사기간을 거쳤으며 짚라인, 벌집모양의 조합놀이대, 그네, 스피드메타 등의 놀이시설이 설치되었다.

이날 준공식 행사는 개군초등학교 일레븐의 K-POP 공연을 시작으로, 사업 경과보고(산업팀장 이동희), 학부모(강나나) 및 학생 대표(개군초 학생회장 송연아) 놀이공원 준공 소감 발표, 기념사(개군면장 이광범), 축사(전진선 군수,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 테이프 커팅 순으로 진행되었다.

그동안 개군면에는 어린이를 위한 놀이공간이 전무한 실정이었으며, 이에 따라 지역 주민들의 어린이 놀이공간에 대한 요구가 항상 존재해 왔다. 이번 창의력 놀이공원 조성사업으로 지역 주민들의 어린이 놀이공간에 대한 요구를 상당 부분 충족시킬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급격한 인구감소로 인해 지역이 소멸할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곳곳에서 나오고 있다. 개군면 창의력 놀이공원이 하루하루 바쁘게 보내는 일상속에서 아이들이 뛰어놀고, 이웃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며 잠시나마 쉬어갈 수 있는 따뜻한 쉼터이자 화합과 소통의 장으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광범 개군면장은 개군면 창의력 놀이공원이 준공되기까지 여러모로 많은 힘을 보태주시고 기다려주신 주민들과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개군면은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통해 전세대가 아우를수 있는 레포츠시설을 갖추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