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개선연합회, 이웃사랑 ‘김장봉사’ 행사
생활개선연합회, 이웃사랑 ‘김장봉사’ 행사
  • 새연합신문
  • 승인 2023.11.09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생활개선회에서는 지난 72023년 도민이 전하는 이웃사랑 행복더하기 김장봉사 행사를 40여명 회원과 전진선 양평군수,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김장김치 나눔 자원봉사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양평군 생활개선회는 우리 지역에 소외계층과 어려운 이웃이 없도록 항상 주변을 살피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하는 단체로 다양한 분야에서 양평군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봉사 단체로 알려져 있다.

이번 김장봉사는 경기도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는도민이 전하는 이웃사랑 김장지원 봉사공모사업을 통해 지원을 받아 양평군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추진하였으며 경기도민의 자원봉사 참여 문화 확산과 사회적 통합을 구현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양평군 생활개선회가 선정되어 이웃의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실시하였다.

이날 준비한 김장김치는 다가오는 겨울철 잘 지내시길 바라는 마음과 정성을 담아 양평군 12개 읍면 독거어르신과 취약계층 130여 가구에 생활개선회원이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였으며 잘지내고 계시는지 안부를 살피며 마무리되었다.

이성환 생활개선양평군연합회장은 양평군 생활개선회가 겨울철 어려운 이웃분들께 작은 정성을 담은 음식을 나눔으로써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 싶었으며, 혹시라도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주변을 살피며, 이웃의 정을 느낄 수 있도록 생활개선회가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전진선 양평군수는항상 이웃을 살피고 따뜻한 사랑의 손길을 몸소 실천하시는 양평군 생활개선회원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이웃사랑 봉사활동을 잘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또한 양평군에 소외되는 군민이 한 분도 발생하지 않도록 면밀히 주변을 살필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양평군생활개선회는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 뽑기, 일회용품 최소화하기 등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고 있으며, 농작업 안전을 위해서도 노력하겠다는 결의를 다지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