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이천시 ‘농업인대상’ 시상식 개최
제24회 이천시 ‘농업인대상’ 시상식 개최
  • 새연합신문
  • 승인 2023.11.10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는 9일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이천시농업인대상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24회를 맞는 이천시농업인대상은 쌀, 원예·특작, 축산, 여성농업인, 과수 5개 분야로 이뤄져 있으며 금년 수상자는 축산 분야 최병무씨(백사면), 원예·특작분야 이화준씨(중리동), 여성농업인분야 심재순씨(호법면)로 총 3명이다.

평가결과를 살펴보면 최병무님은 HACCP, 친환경 인증 등으로 선별한 건강한 우유를 생산하여 보급하고, 양질의 가축식량 급여 및 축산경영비 절감을 위한 자급 조사료를 생산하고 있으며, 축사에 ICT시스템을 적용한 현대화된 인프라 구축으로 축사를 정밀관리하여 고품질의 축산물 생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화준님은 화훼협회 및 화훼 관련 단체 임원으로 지역 화훼산업 발전과 6차산업 발전에 힘쓰고, 디지털 시대에 맞춰 온라인 판매를 통한 판로개척으로 혁신적인 영농경영을 이루고 있으며,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이천시의 성공적인 귀농인 모델이 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심재순님은 생활개선회 임원으로 건전한 농촌여성의 삶의 질을 향상시는데 앞장서고, 도시농업연구회 회장을 역임하여 농업의 6차산업에 이바지하며, 강사활동 등 농촌여성의 대·내외 활동으로 여성농업인의 위상을 높이는 공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날 행사는 2023학년도 이천농업생명대학() 졸업식과 병행하여 실시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