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시설’ 건립을 위한 주민포럼 개최
‘화장시설’ 건립을 위한 주민포럼 개최
  • 새연합신문
  • 승인 2023.11.14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는 지난 10일 이천시청 대회의실(1)에서 이천시 화장시설 건립을 위한 주민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장사전문가 및 시민대표로 구성된 패널들의 주제발표와 이에 대한 시민들의 질의 응답을 통해 다양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보다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화장시설 건립 추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였다.

이천시는 지난 912일 언론브리핑을 통해 수정리 화장시설 건립 중단을 발표한 이후 최대한 신속하게 화장시설 건립을 재추진하기로 결정했고, 사업 시행에 앞서 주민 다수가 원하는 방법이 무엇인가를 파악하여 시민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방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순조롭게 화장시설을 건립하는 방안이라 판단하여 이번 포럼을 개최하게 됐다.

이번 주민포럼을 통해 이천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또한 장사전문가들의 화장시설 건립에 있어 성공적인 여러 사례 분석을 통해 이천시에 가장 적합하고 현실적인 화장시설 건립 방안을 검토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됐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그동안 추진해 왔던 수정리 화장시설 건립이 중단되어 시민분들께 많이 송구스럽고 무거운 마음이 컸는데, 이번 포럼을 통해 주민 숙원사업인 화장시설 건립에 대한 방향을 검토하고 고민할 수 있는 자리를 갖게 되어 매우 의미있고 뜻깊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또한이번 주민포럼에서 도출된 다양한 시민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정책결정에 반영할 예정이며 빠른 시일 내에 이천시 화장시설 건립추진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이천시 화장시설 건립 세부계획 확정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현재 경기도 내 여러 시군이 화장시설 부재에 따른 화장수요 해결을 위해 화장시설 건립을 추진 중에 있으며 많은 실패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주민들의 공감대 형성을 통한 선진 화장시설 건립을 재추진하고 있는 실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