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뮤지엄 려’ 2023년 공모 전시
‘아트뮤지엄 려’ 2023년 공모 전시
  • 새연합신문
  • 승인 2023.11.17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인희 개인전’ ‘유기중 개인전’ 동시 개최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에서는 22() ~ 2023123()까지 공모전시 박인희 개인전과 특별전시 유기중 개인전을 동시에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절제된 공간, 정신적 여백의 미(),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채색과 먹의 농담을 보여주는 한국화가 2명의 전시로 마련되었다.

아트뮤지엄 려에서 선정한 특별전시의 작가 유기중의 작품은 빠르게 흘러가는 시간 속 존재의 흔적, 기억과 윤곽을 먹의 농담(濃淡)과 공간감으로 표현하였다. 전시되는 작품들은 흐려진 잔상, allergro, silence’ 시리즈 20여 점으로, 스치듯 흘러가는 형태, 먹의 깊음과 담담함 그리고 여백이 주는 침묵의 소통을 말하고 있다.

또한 공모전시에서 선정된 박인희 개인전은 강과 산이 많은 한국의 강마을 풍경을 절제된 소박한 형식으로 그린 작품으로 구성되었다. 부드럽고 다정한 한국의 강산, 그 속에서 살고 있는 우리들의 일상과 아름다운 풍경의 모습을 담백하면서도 정제된 미학으로 보여주고 있다. 눈 내린 한겨울에 등불처럼 매달린 감의 아름다움, 구전되어 오는 남도민요 가사를 시각화한 국화 시리즈, 달과 별이 가득 내려온 축제 시리즈, 폭포를 타고 내려온 달을 그린 달문 시리즈 등의 작품 30여 점이 전시된다.

전시가 열리는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는 여주프리미엄아울렛 서관(여주시 상거동 463)에 있으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