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 지역화폐 소비지원금 12월1일 09시부터 시행
3차 지역화폐 소비지원금 12월1일 09시부터 시행
  • 새연합신문
  • 승인 2023.11.21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는 민생경제 안정을 위한 소상공인 지원대책으로 12109시부터 경기이천사랑지역화폐 결제금액의 25%를 실시간 캐시백 형태로 지급하는 이천시 3차 지역화폐 소비지원금`을 시행한다.

이는 지난 4, 9월 두 차례 실시한 소비지원금에 이어 지역 자금의 순환을 유도해 소상공인 및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3차로 기획되었다.

지급방식은 소비지원금 시행기간 내 이천사랑지역화폐 카드로 결제하는 소비자에게 결제금액의 25%를 캐시백 형태로 지급하는 것이며, 최대 5만원 한도로 지급된다. 또한 청년기본소득 등 정책수당은 소비지원금이 적용되지 않는다.

한편 이천사랑지역화폐를 충전할 때 월 최대 7만원까지 지급되는 10% 인센티브는 소비지원금이 추진되는 기간에도 유지되며, 결제 시 사용카드 금액과 사용 인센티브가 구분되어 사용한 카드금액의 25%만 소비지원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소비지원금은 12월 말까지 이천사랑지역화폐로 결제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지급할 방침이다. 지급한 날로부터 3개월이 지나면 소멸하므로 반드시 해당 기간 안에 사용해야 한다.

이천시는 이번 지역화폐 소비지원금을 통해 소비지원금을 사용하기 위한 소비가 지역 상인들의 추가 매출로 이어져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