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읍 주차타워 설치사업 착공식 개최
양평읍 주차타워 설치사업 착공식 개최
  • 새연합신문
  • 승인 2023.11.22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9월 준공 목표... 장애인 편의시설 우선 고려

양평군은 20일 양평읍 주차타워 신축 현장에서 주차난을 겪고 있는 양평읍사무소와 인근지 이용주민의 주차 편의를 도모하고자 양평읍 주차타워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전전선 양평군수를 비롯해 윤순옥 군의회의장 및 군의원, 박명숙 도의원,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하였고, 착공식은 오프닝 축하공연, 개회, 내빈소개, 주민참여감독관 위촉, 기념사, 시삽 순으로 진행되었다.

양평읍 주차타워는 양평읍 양근리 658번지 일원에 군비48억원, 도비20억원, 한강수계 관리기금 13억원 등 총사업비 81억원을 들여 지상4, 연면적 3934의 시설규모로 주차대수 총 145, 1층 화장실, 각 층 장애인승강기 등이 구성되며 20249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중앙도서관 진입로는 양근삼거리와 인접되어 교통사고 발생 우려가 커 폐쇄하고 읍사무소 정문으로 차량출입을 일원화한다.

더욱이 주차타워는 장애인 주차 편의를 고려해 각 층마다 장애인용 주차구획을 승강기에 접하도록 하고 전면에 여유있는 대기공간을 확보하는 등 장애인 편의에 중점을 두고 추진한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양평읍 주차타워가 준공되면 읍사무소 내방객과 인근 주민의 주차 편의성이 대폭 개선되어 만성적인 주차난이 해소되고 주차장 효율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