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시군종합평가’ 2년연속 우수기관 선정
여주시, ‘시군종합평가’ 2년연속 우수기관 선정
  • 새연합신문
  • 승인 2023.11.29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는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2023년 시군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 표창과 1억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경기도는 매년 31개 시군을 인구 규모별 3개 그룹으로 나눠 국가 핵심과제와 도정 주요시책에 대한 종합적인 행정역량을 평가하고 있다.

11개 시군이 포함된 여주시는 3그룹이며 상식이 회복된 반듯한 나라 민간이 끌고 정부가 미는 역동적 경제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사회 자율과 창의로 만드는 담대한 미래 자유, 평화 번영에 기여하는 글로벌 중추국가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 도정 주요시책 등 7개 주요 정책분야 101개 세부지표를 평가받았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97.5점으로 정량지표 전 분야에서 우수한 실적 달성률을 보였으며,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높은 수준의 행정서비스와 역량을 대내외적으로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시 관계자는 시군종합평가는 지자체의 종합적 행정역량에 대한 평가로 각 시군의 경쟁이 매우 치열해 어느 한 분야만 뛰어나서는 우수 지자체로 선정될 수 없다“2년 연속 우수 시군에 선정될 수 있던 것은 무엇보다 각자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는 일 천여 명의 여주시 공직자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전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앞으로도 여주시 전 공직자는 정부 및 경기도 주요시책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시민에게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