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반도체종합솔루션센터’ 준공식 개최
‘이천시 반도체종합솔루션센터’ 준공식 개최
  • 새연합신문
  • 승인 2023.11.30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재 부품 시생산 테스트베드 구축을 통한 반도체기업 지원에 나서

이천시는 29일 이천시 신둔면 수광리에 위치한 한국세라믹기술원 내에서 이천시 반도체종합솔루션센터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은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해 송석준 국회의원,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 김하식 이천시의회 의장, ·도의원, 두원공대 총장, SK하이닉스 부사장 및 기업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천시 반도체종합솔루션센터는 부지면적 2110, 건축연면적 2127의 지하 1, 지상 2층의 규모로, 경기도 및 이천시로부터 건립비용 98억 원(도비 35억원, 시비 45억원, 시유지 18억원)을 지원받아 건립되었다.

반도체종합솔루션센터는 반도체용 소재 부품 시생산 테스트베드로, 산업자원부로부터 284억 원을 지원받아 첨단 반도체산업에 핵심적으로 소요되는 세라믹소재부품(히터정전척, 프로브카드, ECV용 블랭크마스크 등)의 시생산 및 평가에 필요 설비를 구축,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에 센터가 소재하는 이천시는 SK하이닉스 중심의 소자 반도체산업과 더불어 반도체산업에 필요한 세라믹소재 부품의 아이디어부터 시생산, 시험분석 및 평가, 상품화까지의 One-Stop 기업지원이 가능한 중요거점을 얻으며 긍정적인 시너지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시는 반도체종합솔루션센터를 통해 소재부품의 국산화 성공을 앞당겨 산업경쟁력 확보에 기틀을 마련하고 이천시 기업유치에도 긍정적으로 작용될 것으로 기대된다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반도체종합솔루션센터 건립을 위해 힘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