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왕님표 여주쌀, ‘제25회 米·식미 분석감정 콩쿠르’ 국제대회서 수상!!!
대왕님표 여주쌀, ‘제25회 米·식미 분석감정 콩쿠르’ 국제대회서 수상!!!
  • 새연합신문
  • 승인 2023.12.05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는 최고의 맛과 가치를 고집했다!

여주시는 여주시 대표 브랜드인 대왕님표 여주쌀을 지난 121일부터 2일까지 이틀에 걸쳐 일본 니가타현 진남정에서 열린 “2023년 제25·식미 감정콩쿠르 국제대회에 출전시켰고, 최종 본선에 진출하여 5092개의 출품작 사이에서 특별상 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 식미분석 감정콩쿠르 국제대회는 인쯔난실행위원회에서 주최하고 농림수산성 호쿠리쿠농정국 니가타현, JA니가타 중앙회, JA 전농니가타, 우오누마쌀 개량 조합, 우오누마 쌀 대책협의회, NHK 니가타 방송국, BSN 니가타 방송, NST 니가타 종합텔레비젼, TeNY TV 니가타, FM 니가타77.5, 도카마치 신문사, 도카마치 다임즈사, 쓰마아리신문사, 동경신문사, FM 토오카마치에서 후원한다.

이번 특별상 금상 수상은 세계 최대 규모의 쌀 콩쿠르 국제대회로 1차에서는 식미계를 사용한 심사, 2차에서는 맛도계를 사용한 심사, 3(최종)는 심사원의 식미에 의한 평가를 통해 심사하여 최고의 쌀에 그 영예가 돌아가는 상으로 철저히 쌀의 맛을 고집하는 장인들의 성지다.

이용철 농업정책과장은 국제대회 특별상 금상 선정에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꾸준히 전국유일의 쌀 산업특구 대왕님표 여주브랜드를 널리 알려 여주농업의 글로벌(국제)화로 유통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