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홍보대사에 배우 이정길, 가수 박일남 위촉
여주시 홍보대사에 배우 이정길, 가수 박일남 위촉
  • 새연합신문
  • 승인 2023.12.09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 전문 배우 이정길, ‘갈대의 순정’ 박일남

여주시는 7일 시청 시장실에서 이충우 여주시장과 관련 국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가수 박일남과 배우 이정길을 여주시의 새로운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새로 임명된 두 명의 홍보대사들은 위촉 직후, 이충우 여주시장과 함께 여주시 고향사랑기부제응원 캠페인으로 첫 활동을 시작했다.

배우 이정길은 1965KBS 5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이래 수많은 히트 드라마의 주연을 맡아온 명배우로서,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대통령 표창을 비롯해 MBC 연기대상, 백상예술대상, 한국방송대상 등에서 남자연기자 상 등을 수상해왔다. 지적이고 무게감 있는 이미지와 연기력으로 임금님, 대통령, 회장님 등, 주로 높으신 분 역할 전문 배우로도 유명하다.

가수 박일남은 1963갈대의 순정으로 당시 30만장이라는 엄청난 앨범 판매량을 기록하며 데뷔하자마자 국민가수 톱스타의 자리에 올랐었다. 한국연예협회 부이사장과 제11대 한국연예협회 가수분과위원장을 역임했다. 수많은 히트곡과 함께 한국 남자 가수 중에서 가장 독보적인 저음의 동굴 목소리를 가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원로가수이면서 현재도 왕성히 활동 중이다.

이날 위촉된 이정길 홍보대사는 과거 태종 이방원으로 드라마 출연할 때부터 여주와 인연을 맺었다면서 세종대왕 관련 문화사업이 여주에 활발히 펼쳐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가요와 연기 분야의 원로들을 홍보대사로 모실 수 있어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세종대왕님을 모신 품격있는 여주시의 브랜드 가치 상승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