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제일고등학교 반도체 계약학과 신설
이천제일고등학교 반도체 계약학과 신설
  • 새연합신문
  • 승인 2023.12.15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는 미래신산업 반도체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24학년도부터 이천제일고등학교에 반도체 계약학과가 신설되어, 반도체 현장 맞춤형 전문인재 양성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반도체 계약학과는 경기도 교육청 미래 신산업분야 하이테크 특성화고 계약학과 운영사업(반도체 분야)’에 이천제일고가 선정되어 1학급 22명 규모로 운영되며, 차세대 융합기술연구원 및 반도체 공유대학 등을 연계하여 반도체 개념 및 실험실습 등을 교육하는 등 전문인력양성 체계를 마련할 방침이다.

그동안 시는 국가첨단산업 육성전략 및 반도체 등 첨단분야 인재양성 등 정부가 첨단산업에 대한 육성의지를 드러낼 때부터 반도체 계약학과 선정을 위해 지역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지난 4월에는 SK하이닉스, 이천교육지원청, 한국세라믹기술원과 함께 이천제일고등학교 반도체 계약학과 신설을 위한 반도체 인재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하였고, 향후 반도체 전문인력 및 실습 기자재 지원, 현장실습과 시설 이용등에 긴밀히 협조하기로 약속하였다.

또한, 지난 7월 제일고등학교 디지털전자과 3학년을 대상으로 지역-고교-대학을 연계하여 반도체 제조 공정 실무교육인 반도체 기술 아카데미 브릿지 프로그램을 운영하였고, 지역 우수 반도체 기업에서 현장 특강을 실시한 바 있다.

그리고 1213, 반도체 메가클러스터의 중심도시로서 상호 협력하고 동반성장하자는 내용의 이천시-용인특례시간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지자체간 협업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함께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이천제일고 반도체 계약학과가 선정되기까지 지역사회의 꾸준한 관심과 노력이 있었다. 그동안 시와 이천교육지원청, SK하이닉스, 한국세라믹기술원의 협력체계 구축과 함께 경기도교육청, 도의회 허원의원과 김일중의원의 관심과 지원 덕분에 좋은 결실을 맺게 되었다, “첨단미래산업인 반도체 지역 인재 육성의 핵심 도시로서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