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는 9월 9일(월) 2024년 소중한 나와 너(초등시민교육) 강사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천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소중한 나와 너(초등시민교육) 사업은 이천 관내 초등학교 3학년, 4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미술 활동과 상담기법을 적용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상담 전문 강사의 협력 수업으로 진행된다. 자기와 타인 존중의 교육활동을 통해 소중한 나, 너, 우리에 대해 생각해 보고 개인인성 이해, 타인인성 공감, 관계인성 존중의 목표를 가지고 각 학년별 3회기(총 6시간)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더불어 사는 시민으로서의 성장을 도모하고자 한다.
이번 소중한 나와 너(초등시민교육) 상담 전문 강사 역량강화 교육은 청소년코칭상담학교 손진희 교수님을 초청하여 청소년 인성교육의 필요성과 교수법, New3R(믿음, 책임, 존중)의 가치를 통한 활동 중심 참여형 인성교육으로 강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 김종필 센터장은 “존중과 배려를 통한 자존감과 공감 능력 향상을 위한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전문적이고 질 높은 강사 역량강화 교육에 적극적인 지원과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새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