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호원2동 주민들, 자매결연지 여주시 대신면 방문
의정부시 호원2동 주민들, 자매결연지 여주시 대신면 방문
  • 황선주 기자
  • 승인 2019.05.05 01:0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2동(동장 남윤현)은 지난 3일(금) 자매결연지인 여주시 대신면 율촌리 소재 대신면사무소에서 도농교류 활성화 방안을 논의 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날은 호원2동의 동장과 주민 등 24명이 방문한 가운데 대신면장과 부면장, 주민자치위원 등이 참석해 우의를 다지고 상호 이해 증진 및 친선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호원 2동 방문단은 도농교류 활성화 방안 논의를 위한 간담회에 이어 여주시와 다양한 분야의 정보교류를 나눴으며, 양 지역의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여주시 황학산수목원을 방문한, 의정부시 호원2동 주민들
여주시 황학산수목원을 방문한, 의정부시 호원2동 주민들

이어 여주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만끽할 수 있는 강천보 견학과 황학산 수목원을 관람하는 등 관광 인프라의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했다.

여주시를 3회째 방문 중인 호원2동 주민들, "황학산수목원의 수종에 대해 공부해보자!"
여주시를 지난해에 이어 3회째 방문한 호원2동 주민들, "황학산수목원의 수종(樹種)에 대해 공부해보자!"

이용주 대신면 주민자치위원장은 “대신면을 방문하신 의정부시 호원2동 동장님과 주민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도농 상생의 길을 만들자.”고 말했다.

이어 “ 여주시와 의정부 관광자원 홍보와 양 지역간 문화예술 교류를 통해 호원2동 주민들과 대신면 주민과의 화합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에 남윤현 호원 2동장은 “짧은 시간이지만 뜻깊은 자리였다”고 소감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의정부와 여주지역의 상생 발전을 도모하고 꾸준히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시 호원2동 방문단은 여주시 대신면과 자매결연을 3년 전에 맺고 매년 1회 여주시를 방문해 활발한 교류를 통한 간담회를 추진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송혜순 2019-05-08 09:22:37
지역 정보를 항상 자세하게 잘 다뤄 주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