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효율적인 일자리 사업 추진을 위한 협업회의 개최
여주시, 효율적인 일자리 사업 추진을 위한 협업회의 개최
  • 황선주 기자
  • 승인 2019.07.19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3분기 일자리 관계기관 간담회 추진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지난 18일 여주일자리센터 회의실에서 일자리 관련부서 및 유관기관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3분기 일자리 관계기관 간담회’를 가졌다.

여주시, '3분기 일자리 관계기관 간담회’ 개최
여주시, '3분기 일자리 관계기관 간담회’ 개최

일자리 관계기관 간담회는 노인, 장애인, 여성, 청년, 자활근로자 등 다양한 계층의 일자리 관련부서와 여주일자리센터, 노인취업지원센터, 노인복지관, 지역자활센터, 장애인복지관, 여주대학교 취업지원센터・창업보육센터 등, 일자리 관계기관의 정기적인 소통 창구로 일자리경제과 일자리지원팀에서 분기별로 주최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소관부서 및 직원변경사항, 관계기관 단체장 변경 사항을 안내하고 부서 및 기관별 일자리사업 추진사항 공유를 통한 효율적인 협업행정 추진을 논의하였다. 또한, 일자리 관련 통계사항, 지난번 간담회의 건의사항 추진경과를 공유하여 의미 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여주시, '3분기 일자리 관계기관 간담회’ 개최
여주시, '3분기 일자리 관계기관 간담회’ 개최

회의에 참석한 부서 및 기관 대표자들은 “노인, 장애인 등은 취약 계층을 상시 고용해 줄 민간기업이 부족해, 항상 취업연계에 대한 애로사항이 많다.”, “청년층을 여주시에 정주시킬 내실 있는 기업과 인프라가 많이 부족하다.”, “간담회 장소에서만이 아니라 수시로 서로 연계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였으면 좋겠다.” 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조경원 일자리경제과장은 “부서별 건의사항에 대한 조치는 예산이 필요한 경우 추가 확보하도록 하며, 취업지원 교육은 직무관련성이 높은 과정 위주로 추진, 취업에 직결되도록 해야 한다”면서 “하반기 채용박람회는 관련부서 및 기관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지속적으로 협업하고 소통해서 일자리 사업을 더 효율적으로 추진하자”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