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019 장위공 서희문화제’ 글로벌 외교축제 개최
이천시, ‘2019 장위공 서희문화제’ 글로벌 외교축제 개최
  • 정해균 기자
  • 승인 2019.08.14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7일부터 8일까지 이천시 부발읍 마암리 서희테마파크 일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오는 9월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이천시 부발읍 효양산 자락에 자리 잡은 서희테마파크에서 한국 외교사의 불세출의 영웅 서희 선생의 업적을 기리기 위한 ‘2019 장위공 서희 문화제’를 개최한다.

이천시가 주최하고 이천시 서희문화제추진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서희의 외교, 평화를 열다!’ 라는 주제로 세계 각국 외국인의 참여 속에 다양한 문화와 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글로벌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9월 7일 서희를 테마로 한 개막 및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외교문화체험의 국제관(6개국), 우리의 멋과 맛에 취해보는 한국관, 세계 경연대회(K-pop, 한국어스피치콘테스트, 도전서희코리안벨), 다양한 흥과 끼를 펼쳐보는 자랑스런 서희 퍼포먼스, 위대한 서희 담판극, 서희선생의 업적과 활동을 예술적 상상력으로 표현해보는 전국미술대회 및 오행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축제의 장이 2일간 펼쳐진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우리 외교를 빛낸 인물 1호’인 서희선생을 기리기 위해 다양한 세계문화를 만나볼 수 있는 외교축제로 진행되는 이번 서희 문화제는 평화와 공존의 시대 각국 문화의 교류와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가족 단위 관람객들의 많은 참여로 역사적·문화적 가치를 지니고 있는 서희선생을 기리면서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