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스 안심 타이머 콕 설치
신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스 안심 타이머 콕 설치
  • 정해균 기자
  • 승인 2019.10.02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신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지난달 25부터 27일까지 3일간 신둔면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과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세대 15가정에 가스안전을 위한 가스타이머 콕을 설치하는 사업을 실시했다.

신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겨울 모금한 ‘행복의 씨앗 나누기 행사’성금의 일부를 저소득층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방안을 모색하던 중 2018년 처음 저소득 35세대 지원에 힘을 얻어 올해로 두 번째 ‘앗! 가스렌지, 휴우! 타이머 콕’가스 안심 타이머 콕 설치 특화 사업을 실시하게 됐다.

신둔면 맞춤형복지팀은 매년 초 취약계층 욕구조사 기간에 기파악해 놓은 가스타이머 콕 미설치세대 및 가정방문 시 가스타이머 콕이 필요한 세대들을 파악했다.

가스타이머 콕은 설정한 조리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가스 밸브가 닫혀 가정에서 가스렌지 사용 중 깜빡하고 가스 불을 끄지 않아 발생할 수 화재를 예방한다.

김동일 신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공동위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실시한 가스 안심 타이머 콕 사업은 가스안전에 취약한 어려운 이웃이 화재위험으로부터 안전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자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신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지역복지 민관 협력 공동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