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평생학습강사 워크숍 실시
이천시, 평생학습강사 워크숍 실시
  • 정해균 기자
  • 승인 2019.11.04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사 네트워크 활성화 및 평생학습 역량 UP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지난달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천시 평생학습강사 대상으로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평생학습강사 워크숍에는 평생학습프로그램 강사, 학습동아리 지도 강사, 예비강사 등 75명이 참석해 평생학습 강사로서의 첫 마음 돌아보기, 비전 나눔, 학습자 참여를 촉진하는 방법 이해, 평생학습 강사로서 지역사회 안에서 할 수 있는 일 찾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기존의 역량강화 및 전문성 강화 교육과 차별화해 지역 강사 간의 소통하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평생학습을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강사는 “이번 강사 워크숍이 너무 유익한 시간이었다. 내가 가진 재능을 지역사회 안에서 함께 나눌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좋은 기회가 됐다.”라고 말했다.

11개 조로 나누어 워크숍을 운영한 결과, 평생학습 강사로서 지역사회 안에서 할 수 있는 일 찾기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도출됐으며, 대표적으로 강사와 강사가 연계한 패키지 배달강좌,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강사들의 버스킹, 가족요가․가족힐링 프로그램 등이다.

이천시 관계자는 “이번 평생학습강사 워크숍을 통해 강사들의 네트워크 구축의 시발점이 되길 바라며, 평생학습강사는 지역의 무한한 인적 자원으로서 강사 간의 연계를 통해 평생학습 차원에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