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의 대변자로 의회 역할에 최선 다할 것”
“민의 대변자로 의회 역할에 최선 다할 것”
  • 새연합신문
  • 승인 2020.01.07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우 양평군의회 의장
이정우 양평군의회 의장
이정우 양평군의회 의장

사랑하고 존경하는 12만여 양평군민 여러분!

많은 기대와 설렘으로 시작했던 2019년이 지나고 부와 다산, 풍요를 상징하는 하얀 쥐의 해, 희망이 가득한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0년 새해를 맞이하며 군민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행복과 풍요로움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돌이켜 보면 지난 2019년은 구제역과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 등 많은 어려움을 군민과 의회, 집행부가 함께 한마음 한뜻으로 슬기롭게 이겨낸 뜻깊은 한해였습니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 자신의 맡은 바 일상과 생업에서 최선을 다해주신 군민 여러분과, 군민의 뜻 실현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함께 해주신 동료 의원님, 그리고 군민의 행복과 안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해 1월 군민과 함께하는 나눔 봉사로 새해를 맞이했던 제8대 양평군의회는, ‘찾아가는 열린 의회실’을 운영해 주민이 계신 곳에 직접 찾아가 주민의 뜻을 청취한 바 있으며,

주민의 뜻을 집행부에 전달하기 위해 6차례의 임시회와 두 번에 걸친 정례회를 운영하여 주민의 뜻에 상반되는 정책에 대한 과감한 지적과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주민을 위한 적극적이고 충실한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양평군의회는 2020년 경자년(庚子年) 한 해에도 ‘열린 의회’, ‘신뢰받는 의회’, ‘군민과 함께하는 의회’를 목표로 삼고 군민을 위해 더 의미 있고, 더 가치 있는 의정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첫째, 체계적인 회기 운영을 통해 기본에 충실한 양평군의회가 되겠습니다.

연간 회기운영 계획 수립·운영을 통해 회의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전문위원·입법고문 등을 활용한 의사진행 및 입법 활동 지원 강화를 통해 주민의 뜻 전달과 군정 전반에 대한 견제와 함께 다양한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게 임하겠습니다.

둘째, 주민의 뜻에 귀 기울이는 양평군의회를 실현하겠습니다.

주민 누구나 찾아와 이야기 할 수 있는 ‘열린 의회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주민의 뜻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고, 각 기관·단체와 지역·세대의 현장을 찾아가 의견을 청취하고 군민 모두에게 공평한 정책이 실현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전문 의정으로 주민의 뜻을 실천하는 양평군의회가 되겠습니다.

전문기관 위탁교육과 국내 우수사례 비교 견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전문 의정 실현을 위한 배움을 게을리 하지 않고, 끊임없는 연구 활동으로 군민에게 불편을 주고 부당함을 느끼게 하는 각종 조례와 제도를 효율성 있게 정비하는 등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의정역량을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군민을 위해 나누고 실천하는 양평군의회가 되겠습니다.

환경 정화활동, 농촌 일손 돕기 등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가 나눔을 실천하고, 이웃과 함께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한 ‘군민과 함께하는 나눔 day’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군민의 어려움을 양평군의회가 함께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에도 양평군의회 의원 모두의 귀는 군민의 뜻을 경청하고, 눈은 군민의 불편한 곳을 살피며, 입으로는 주민의 뜻을 전달하는 충실한 민의의 대변자로써 의회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0. 1. 1.

양평군의회의장 이 정 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