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민원처리 우수공무원 시상·격려
이천시, 민원처리 우수공무원 시상·격려
  • 황선주 기자
  • 승인 2020.06.22 2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담회를 통해 애로사항도 청취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지난 19일 민원처리 우수공무원 9명에 대한 시상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상반기 친절미소왕 및 민원제도개선 우수사례 최우수 부문도 함께 진행했다.

민원처리 우수공무원 시상
민원처리 우수공무원 시상

이번 2분기는 2019년 민원서비스종합평가 최우수 수상으로 인한 특별교부세 재원으로 대상 분야와 시상금액을 대폭 확대했다. 올해 2분기는 민원시책, 소통, 단축, 만족분야로 구성되어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선정하였고, 시책분야 최우수 2명, 소통분야 최우수 1명, 단축분야 최우수, 우수 각 1명 외 25명이 최종 선정됐다.

대상자 중 소통분야 최우수 종합허가과 허림 주무관은 건축공사로 인한 갈등민원을 당사자 간 분쟁이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최우수로 선정됐다. 만족분야 주택과 김기우 주무관은 주택관련 상식이 부족했던 민원인에게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어 감명을 받았다는 홈페이지의 칭찬사례로 민원 만족도를 높여 선정됐다.

특히 시책분야에서 작지만 행정의 효율을 높이기 위한 ‘온라인 민원실무심의 운영’으로 종합허가과 백광현 주무관, 민원인과 행정의 양항향 소통을 통해 불편사항을 해결한 ‘채움모니터 운영’으로 민원봉사과 주은해 주무관이 나란히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각 분야에서 힘써주신 직원 여러분 덕분에 이천시가 더욱 발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수직원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각 분야에서 더 힘써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