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소년 목공체험프로그램 실시
부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소년 목공체험프로그램 실시
  • 황선주 기자
  • 승인 2020.08.1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부발읍 지역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황충연, 민간위원장 임무빈)는 부발읍 청소년 문화센터와 공동으로 저소득 청소년들을 위한 목공체험 프로그램을 새로운 특화사업으로 선정하고 지난 7일부터 추진하기 시작했다.

8월부터 시작된 학생들의 여름방학은 그간 코로나사태로 인해 활동성이 떨어진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제약으로 다가서게 되었다. 이에 부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학생들에게 목공기술을 체험할 수 있고 친구들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철저한 방역을 위해 우선 강의실을 구석구석 소독하였고, 한 책상에 한명만이 앉을 수 있도록 자리를 배치했으며, 수강인원도 10명으로 제한을 하여 두 개 반을 편성하였다. 초등학생들을 위한 반과 중학생들을 위한 반으로 나누어 프로그램을 보다 밀도있게 추진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부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소년 목공체험프로그램 실시
부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소년 목공체험프로그램 실시

이번 목공교실은 매주 금요일 오후1시간 반씩 총4주 기간 동안에 소원함을 제작할 예정이다. 목공기구 이해하기, 목공재료 다듬기, 조립하기, 그리고 색칠하기 및 꾸미기 이렇게 4차에 걸쳐 제작된 소원함은 5주차에 각 마을회관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과 같이 설치를 할 예정이다.

학생들의 손길에 의해 제작되고 기증된 소원함은 마을회관에 설치됨으로써 마을 주민들의 민원사항을 수집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실현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프로그램 도우미로 참여한 임무빈 민간위원장은 “학생들이 코로나19를 이겨내고, 마을공동체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다행이다. 더불어 학생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도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