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체험문화축제’ 2018 경인히트상품 문화·관광분야 대상
‘이천체험문화축제’ 2018 경인히트상품 문화·관광분야 대상
  • 정해균 기자
  • 승인 2018.11.29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가 ‘이천체험문화축제’로 제27회 2018경인히트상품 자치단체부문 문화/관광분야 대상에 선정됐다.

이천시는 농촌체험, 먹거리체험, 공예체험, 스포츠․여가체험 등 4가지 부문 100가지의 체험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는 도시로서 2013년부터 해마다 이천체험문화축제를 개최해 오고 있다.

이천체험문화축제는 가을에 단 하루 열리던 소규모축제가 방문객들의 호응과 만족도에 힘입어 3일로 확대 개최되며 인기를 실감하고 있는 축제다.

올해 체험문화축제는 79가지의 체험프로그램과 그동안의 운영 노하우가 축적돼 양과 질이 모두 크게 향상된 알찬 행사로 평가받았다.

또한, 아이와 부모를 위한 가족축제에 걸맞게 지난해보다 가족단위의 방문객이 크게 늘어 가족축제로서의 인지도와 위상이 한층 높아진 것을 실감했다.

자치단체만의 특화서비스 및 상품에 대해 평가하는 이번 심사에 이천체험문화축제는 그 성과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천체험문화축제는 소규모 체험농가와 단체들이 참여해 농가소득에도 기여하는 상생하는 축제다. 앞으로도 이천시만의 특화된 체험콘텐츠를 바탕으로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모두를 충족시킬 수 있는 더욱 진화된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