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 도서관주간 행사 ‘그림책 작가와 만나요’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 도서관주간 행사 ‘그림책 작가와 만나요’
  • 정해균 기자
  • 승인 2019.03.2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5회 도서관주간 맞아 다양한 독서문화행사 운영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은 제55회 도서관 주간(4.12.~18.)을 맞이해 오는 4월 한 달간 지역주민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독서생활 진작을 위한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올해의 도서관주간 공식표어는 ‘도서관, 어제를 담고 오늘을 보고 내일을 짓다’이다.

4월 첫째 주 토요일인 6일에는 김리라 그림책 작가의 공연과 강연이 준비돼 있다.

상자별 은하에 사는 네모들의 미술시간 이야기를 작가가 직접 보여주는 테이블 인형극으로 만나보고, 작가가 들려주는 그림책 <미술 시간 마술 시간> 이야기를 듣는 시간이다.

김리라 작가는 그림책 <미술 시간 마술 시간>, <위대한 건축가 무무>를 만들고, 많은 도서관에서 그림책을 좋아하는 아이들과 만나고 있다.

김리라 작가의 그림책을 가져오면 강연 후 사인을 받을 수 있다.

4월 마지막 주 토요일인 27일에는 샌드아트 공연이 펼쳐진다. 빛과 모래가 어우러져 아름답게 만들어 내는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의 호기심과 감성을 자극한다.

공연 중간에 퀴즈타임을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을 이끌어내고, 샌드아트를 간단하게 체험해보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달이 좋아요/나명남> 원화 아트프린트 전시’, 전시를 보고 동그란 보름달 모양의 한지등을 만들어보는 ‘보름달 한지등 만들기’, 엄마·아빠와 함께 티라노사우르스가 튀어나오는 입체 팝업북을 만들어보는 ‘공룡 팝업북 만들기’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한편 어린이도서관 도서관 주간 행사 참여접수는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된다.

모든 프로그램 접수는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www.icheonlib.go.kr)에서 가능하며, 홈페이지와 도서관 밴드(밴드명 이천시립 공공도서관)를 통해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