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함께 행복하고 꿈이 실현되는 여주 미래교육
모두가 함께 행복하고 꿈이 실현되는 여주 미래교육
  • 새연합신문
  • 승인 2020.01.07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무빈 여주교육지원청교육장
강무빈 여주교육지원청교육장
강무빈 여주교육지원청교육장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0년도 새연합신문은 지방 분권 시대에 맞춰 지역과 지역 언론의 역할을 알고, 여주 주민들의 정확하고 공정한 정보원이 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우리 여주교육지원청은 2020년에도 경기혁신교육을 실천하기 위해 “모두가 함께 행복하고 꿈이 실현되는 여주 미래교육”을 목표로 삼고 다음과 같이 미래교육 비전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첫째, 행복한 학교

미래형 학력신장과 참된 성장을 위한 행복교육 실현을 위해 창의적 체험활동 활성화, 개인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해 학생의 꿈을 존중하고, 학생중심의 교육과정 편성 운영으로 학생 선택권을 강화하겠습니다.

둘째, 학교 민주주의

학생자치회 예산 지원과 활동을 보장하며 교직원회의 위상 강화와 학부모 역할 강화를 통해 교육 구성원 모두가 자율과 자치의 문화 속에서 자발성과 책무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학교 문화 정착에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안전한 학교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안전망을 확보하기 위해 교육과정과 연계한 기초학력 보장을 강화하고, 유관기관을 포함한 가정 · 학교 · 지역 간의 연계 지원을 통하여 배움이 평등한 학교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혁신교육 심화

교육공동체 혁신 역량을 강화하고 마을과 함께하는 교육생태계 구축으로 혁신 교육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겠으며 혁신교육지구 시즌2 사업 내실화에 노력하겠습니다.

다섯째, 교육행정 혁신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교육행정 혁신을 위해 소통과 협업문화를 구축하고 시스템적 · 협업적으로 일하는 문화를 조성하여 현장이 체감하는 지원 행정을 더욱 내실화 하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1월 일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교육장 강 무 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